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주말은 이태원에서 풍물과 힙합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용산구 ‘주말 문화 축제’ 개최

서울 용산구는 23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매주 주말(토·일요일)에 이태원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을 위해 ‘이태원 주말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이태원입구 광장(지하철 6호선 녹사평역 사거리)과 전쟁기념관에 무대를 마련해 퓨전국악, 사물놀이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인다.

구 관계자는 “외국인들이 많이 오는 점을 감안해 한국 문화를 보여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이태원 특화거리를 삼각지까지 연계해 확장하려는 의도를 반영한 것이다.

행사는 오후 3시부터 2시간씩 열린다. 23일에는 풍물놀이, 다나루(가야금+해금 2중주), 소프라노 박정향, 최숙희 명창팀, 시나위 등을 만날 수 있고 30일에는 힙합 공연, 경기민요 공연 등이 눈길을 끈다. 다음달 6일에는 이한서와 진민구의 산조를, 다음달 7일에는 이다연, 황지영, 김한샘의 남도민요와 국악밴드 소름의 연주를 들을 수 있다. 다음달 13일에는 힙합 공연과 이유진의 서도민요를, 같은 달 14일에는 용호상박의 소리북을 만날 수 있다. 이후 20일에는 비트박스와 랩 등이 펼쳐진다.

성장현 구청장은 “이태원은 최근 내·외국인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젊음과 열정이 넘치는 명소로 자리잡았다”면서 “가족, 지인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2015-05-22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