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희망축구단, 성동구 어르신들께 ‘사랑의 자장면’ 봉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희망축구단 동호회(회장 신언근 의원)가 지난 27일 성동구 소월아트홀 광장에서 800여명의 성동구 어르신들께 “사랑의 자장면”을 무료 제공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했다.

서울시의회 희망축구단 동호회는 사랑의 자장면 자원봉사가 끝난 뒤 동명초등학교에서 동명초등학교 축구부 및 생활체육 마장축구회와 친선경기를 가졌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희망축구단 동호회는 회장인 신언근 서울시의원(새정치민주연합, 관악4)을 비롯한 47명의 제 9대 서울시의회 의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날 행사는 강동무료중식봉사회와 함께 올 들어 네 번째로 실시하고 있는 자원봉사 행사다.

동호회는 주민들과의 교류를 통해 찾아가는 의정활동을 하고자 창단한 희망축구단의 창단목적에 걸맞게, 친선경기행사 및 자원봉사활동을 창단 이래 꾸준히 지속해 오고 있다.

신언근 회장은 “오늘의 친선경기는, 대한민국 미래의 자원이 될 소년들과 함께하며 그들의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주어서 의미가 더욱 컸다. 앞으로도 서울시의회 희망축구단이 서울시민과의 소통의 창구가 되고 서울시민을 위하는 일에 앞장서는 서울시의회 본연의 모습을 왜곡 없이 전달하는 매개체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동호회는 자원봉사활동이 끝난 뒤 동명초등학교에서 동명초등학교 축구부 및 생활체육 마장축구회와 친선경기를 가졌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