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메르스 비상] 박원순 시장 “삼성병원 특별조사단 꾸리자”… 이송요원 등 비정규직 2944명 전수조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원순 서울시장은 14일 삼성서울병원의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부실 대응을 비판하며 정부에 공동특별조사단 구성을 촉구했다.


가든파이브 찾은 박원순 시장
박원순 서울시장이 12일 서울 문정동 대형쇼핑몰 가든파이브를 찾아 관계자로부터 상인들의 영업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이 쇼핑몰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35번째 환자인 삼성서울병원 의사 A씨가 의심 환자 상태였던 지난달 30일 다녀간 곳이다.
연합뉴스



박 시장은 이날 오전 열린 메르스 대책회의에서 “삼성서울병원 환자 이송요원인 137번째 환자가 증상이 나타난 뒤 9일간 근무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며 “보건복지부, 서울시, 삼성서울병원, 민간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동특별조사단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요청했다. 박 시장은 그동안 삼성서울병원에 전권을 맡겨온 게 사실상 큰 화를 불렀다고 전했다. 그는 “삼성서울병원은 메르스 대응과 관련해 국가 방역망에서 사실상 열외상태였다”면서 “특별조사단에 조사 및 향후 대책에 대한 전권을 부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가가 전면에 나서 조속하고 강도 높은 실태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시는 오후 브리핑을 통해 137번째 환자의 추가 감염을 막기 위한 조치를 발표했다. 류경기 메르스 대책본부 상황실장은 “삼성서울병원이 관리한 14번째 환자에 감염된 72명 중 34명이 관리명단에 없었고 시가 병문안 온 사람들을 파악한 결과 2명의 확진자가 나왔다”면서 “137번째 환자에 이어 추가 확진된 138번째환자도 삼성서울병원의 추적관리 부실을 반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시는 10개반 50여명 역학조사반, 보건환경연구원 전문 검진능력, 전문의료시설 등 행정력을 동원해 감염 확산을 막는 데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삼성서울병원에서 받은 또 다른 이송요원 등 비정규직 2944명에 대해 증상 유무를 전수조사할 계획이다.

홍혜정 기자 jukebox@seoul.co.kr
2015-06-15 3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