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영한 서울시의원 ‘무더위 쉼터 운영’ 경로당 청결상태 점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김영한 서울시의원이 지난 22일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 서울시의회 제공



김영한(새정치민주연합,송파5)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22일 송파구 오금동에 위치한 경로당 5곳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영한 의원은 어른신들께 장마와 폭염에 대비한 안전수칙을 안내하고, 냉방시설 가동 상태, 전기·가스시설, 화장실, 경로당 건물 청결상태 등 시설물 이용에 불편함이 없는지 꼼꼼하게 점검했다.

김 의원은 경로당 현장점검을 마친 뒤 관계 공무원들과의 간담회 자리에서 “면역체계가 저하된 어르신들이 메르스로 인해 피해를 입지 않게 지속적으로 건강 체크를 해 줄 것”을 당부하며 “메르스 사태 후 이용어르신이 뜸한 경로당의 활성화를 위해서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사람은 모두 늙기 마련이고, 어르신들이 4고(아프고, 외롭고, 가난하고, 할 일 없고)를 겪지 않도록 어르신의 문제는 곧 우리의 문제임을 인식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한편 지자체에서는 독거노인 및 고령자 등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보호하고자 여름 기간 동안 경로당을 무더위 쉼터로 운영한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