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은평, 생애주기 서비스 제공사업 우수지자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은평구가 ‘정부 3.0’ 정책 사업에서 연이어 우수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구는 최근 행정자치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생애주기 서비스 제공사업’ 우수 지자체로 뽑혀 특별교부세 1억원을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구가 제안한 ‘은평구 맘(mom) 편한 서비스’ 사업은 임신부터 보육까지 생애 주기에 따른 복지 업무를 개선하는 내용이다. 행자부에서 제공하는 임신·출산·보육 통합 서비스인 ‘알려드림-e’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찾아가는 복지 플래너’를 이용하면 편안하게 원하는 곳에서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구의 ‘맘 편한 서비스’에는 또 산후 우울증 치료를 위한 심리지원 다독임 센터를 운영하고, 공동육아 지원 사업도 포함돼 있다.

앞서 구는 ‘정부 3.0 추진 우수 지방자치단체’와 ‘정부 3.0 선도과제 추진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면서 정부 3.0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우영 은평구청장은 “출산율이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5번째로 높은 은평구는 임산부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 정부부처, 기관 등과 유기적으로 협업해 ‘국민이 주인 되는 정부 3.0’의 핵심 목표를 실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최여경 기자 cyk@seoul.co.kr
2015-08-25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