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가톨릭관동대 건축학부 동아리 스텔라, ‘희망家꾸기’ 봉사활동 실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가톨릭관동대 건축학부 동아리 스텔라, ‘희망家꾸기’ 봉사활동 실시. 사진=가톨릭관동대학교 제공



가톨릭관동대학교 건축학부 동아리 ‘스텔라’는 지난달 4~15일 강원도 인제군 기린면에서 노후 불량주택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다솜둥지 복지재단이 주최하고 한국농촌건축학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의 농어촌 무의탁 독거노인, 조손가정,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소외계층의의 집을 고쳐주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에는 ‘스텔라’ 학생 41명이 참여해 노후주택의 창호교체, 천장보수, 미장, 도색, 도배, 장판 교체 등을 실시했다.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은 건축학과 김병윤 교수의 지도아래 6년 째 이어지고 있다. 학생들은 전공과 연계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적 소외 계층의 주거생활 안정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스텔라’는 지난해 ‘농어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성과보고회’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