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6일 차 없는 신촌 연세로 착한 기업들의 문화 마켓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40개 업체 참여… 창업 정보도

달라진 소비문화를 지향하는 ‘착한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서울 서대문구는 6일 신촌 연세로에서 주말 차 없는 거리를 활용해 ‘신촌 문화마켓’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이 행사는 구와 서울시, 재단법인 서울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한다. 구는 지난 4월 서울산업진흥원과 매년 두 차례씩 문화마켓을 열기로 협약을 맺고 같은 달 한 차례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사회적경제 기업과 청년 창업기업 40여개가 참여한다. 사회적기업이나 창업에 대한 정보는 물론, 각 기업의 생산제품을 구입·체험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다. 참가 기업 중 ㈜오티스타는 자폐인들이 디자인한 제품을 판매하고 디자인스쿨 학생들의 그림과 상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국와인소비자 협동조합 부스에서는 질 좋은 와인을 시음할 수 있다. 칵테일 만들기 체험 및 와인퀴즈 풀기 등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연세로 중앙에는 ‘커피 이야기’를 테마로 한 다채로운 체험 존을 설치할 계획이다.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버섯재배 키트 만들기, 커피점토로 캐릭터 만들기 등 가족, 친구와 즐길거리가 많다. 구 관계자는 “문화마켓을 통해 사회적경제 가치의 공유와 지역문화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지숙 기자 truth173@seoul.co.kr
2015-09-02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