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서, 봉사도 전문가 시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年 100시간 이상 봉사자 대상 역량 강화 ‘봉사대학’ 운영

강서구는 자원봉사센터 소속 봉사자 중 연간 봉사시간이 100시간 이상 되는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강서구 자원봉사 대학’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자원봉사자들의 활동과 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기술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개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자원봉사 대학은 7일부터 28일까지 4주 과정(8개 강좌)으로, 염창동 강서구평생학습관 2층 강당에서 진행한다.

강의는 ▲일상 속의 문화, 재능기부에서 찾다 ▲자원봉사, 문화에 빠져들다 ▲문화를 통한 자원봉사 이슈 공감 ▲자원봉사자 이끄는 문화, 실천으로 완성되다 등 다양한 주제 강연을 준비했다.

중앙대 사회복지학과 김승수 교수, 강정모 시민교육컨텐츠연구소 대표, 이금룡 상명대 가족복지학과 교수 등이 강의에 나선다. 22일에는 뮤지컬 ‘그대와 영원히’도 올린다. 시한부 선고를 받고도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을 생각하며 웃음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는 젊은 청년의 이야기다.

구 관계자는 “강의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현장학습과 토론 등의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자 했다”면서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이 한층 업그레이드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최여경 기자 cyk@seoul.co.kr

2015-10-07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