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남재경 서울시의원 “한글 미학적 우수성 정책 뒷받침 절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69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이 갖고 있는 미학적 우수성과 상품으로서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는 정책적 뒷받침이 절실하다는 지적이 서울시의회에서 나왔다.

남재경 서울시의원

남재경(종로1, 새누리당) 서울시의원은 8일 “한글은 전 세계가 그 가치를 인정한 소중한 문화적 자산임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발전과 지원을 위한 정책적 뒷받침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말했다.

남재경 의원은 “한글의 이러한 가능성을 미리 확인하고 발전과 보급을 위한 시민들의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지만, 시 차원의 지원은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며, 보다 적극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필요성을 주장했다.

남 의원은 또한 “이러한 취지를 담아 지난 4월 ‘서울특별시 한글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해 놓은 상태”라며, “조례 제정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한글의 가치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한편 ‘서울특별시 한글발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은 ▸ 한글발전 및 지원을 위한 관련 단체 예산 지원, ▸ 한글 탄생지를 중심으로 한 세종대왕 탄신일(5월 15일) 기념식의 연례 실시, ▸ 한글 관련 문화유산의 발굴과 보전, ▸ 한글 세계화를 위한 해외교류사업 실시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