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사회적기업, 5060도 OK!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송파구 사회적경제 토크콘서트… 마을기업 대표들과 궁금증 해소

송파구가 지역 노인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카드를 꺼내 들었다.

구는 27일 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50~60대 시니어들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기업가와 함께하는 창업콘서트를 연다고 밝혔다.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구에 있는 사회적기업 그린엔젤스, 협동조합(한국과학기술정보협동조합), 마을기업(나무사랑 협동조합)의 대표 세 명이 사회적 경제기업의 창업과 운영에 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딱딱한 강의 형식이 아니라 시니어들의 사회적 경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콘서트는 시니어들의 사회적 경제기업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제2인생 설계를 위한 생동감 있는 창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구와 도심권 인생이모작지원센터가 함께 진행한다. 참가 접수는 구 사회적 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선착순 40명이며 사회적 경제기업(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에 대한 개념과 설립 절차, 창업에 대한 기본정보를 배우게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을 통한 시니어들의 일자리 창출을 늘리고 지역기반의 사회적 경제기업 운영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의식을 높여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 사회적 경제지원센터는 2014년 10월, 송파구 문정로 246(마천동, 송파소방서앞)에 문을 열어 매월 사회적 경제 및 창업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시로 컨설팅을 제공해 주민의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5-11-27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