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구, 대학생 위한 공무원 취업 특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남구가 대학생을 상대로 공무원 취업 특강을 열기로 했다. 구는 12일 오후 1시 30분부터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연수자 74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취업과 나라사랑 안보특강에 나선다.

그동안 대학생 간담회에서 가장 많은 질문이 공무원이 되기 위한 조건과 수험방법 문의였다. 또 올해 시행되는 9급 공무원 시험에는 22만 2650명(4120명 선발)이 몰리는 등 불확실한 사회 상황과 맞물리면서 공무원의 인기가 상한가로 치솟고 있다. 구는 행정체험 연수 대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수험정보 강의를 제공해 그들의 꿈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공무원 취업강의는 MBC ’무한도전’ 한국사 강사 3인이 뽑은 한국어 강사로 유명한 KG 패스원의 인기 강사인 ‘라영환’ 강사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데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면서 알아야 할 최신 필수 정보 ▲공무원에 가장 빠르게 합격하는 방법 ▲커리큘럼, 스케줄 관리법, 효율적 학습방법 등으로 학생들에게 취업 비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나라사랑 안보특강은 기업과 대학교 등에서 웃음교육으로 잘 알려진 노박사 웃음치료 연구소 노용군 소장이 강사를 맡아 대학생들과 나라사랑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시간을 갖는다. 옥종식 자치행정과 과장은 “대학생들이 이번 특강과 행정체험으로 소중한 경험과 꿈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6-02-12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