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울산 부산 경북 강원 등 동해안권 4개 도시 동남아 관광객 공동 유치 손잡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울산, 부산, 경북, 강원 등 동해안권 4개 시·도가 손을 잡고 동남아시아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4개 시·도로 구성된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2016 한국관광문화대전’에 참가해 관광설명회를 한다고 7일 밝혔다. 주요 활동은 별 관광객 대상 홍보부스 운영, 인도네시아 여행사 대상 관광설명회, 4개 시·도 관광상품 판매 주요 여행사 방문 판촉 등이다.

협의회는 첫날인 7일 인도네시아 4개 여행사를 방문해 주요 관광자원 및 인센티브를 설명하고, 4개 시·도 연계 공동상품 구성을 협의한다. 8일에는 관광설명회를 열어 인도네시아 주요 여행사 등을 대상으로 우수한 관광자원, 각종 축제, 체험 이벤트 등을 소개한다. 또 8일부터 10일까지 인도네시아 현지 롯데쇼핑몰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주말 쇼핑객을 대상으로 동해안권의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자카르타지사가 기획한 넌버벌(non-verbal) 퍼포먼스, 태권도 시범, K-Pop 댄스 경연대회, 한복 입고 사진찍기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진행돼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협의회는 이번 마케팅을 통해 동해안권 관광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여행사 관계자를 동해안으로 초청하는 팸투어를 개최하는 등 실질적인 관광상품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 동해안권관광진흥협의회는 2004년 동해안 4개 시·도의 관광산업을 활성화하려고 설립됐다. 매년 윤번제로 주관 지자체를 운영하고 있다.

울산 박정훈 기자 jh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