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환경부 7개 기관 상반기 성과연봉제 도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국립생태원 등 3곳 마무리… 4곳도 새달 이전 도입하기로

환경부 산하 7개 기관이 올 상반기 성과연봉제를 도입할 것으로 알려졌다.

24일 환경부에 따르면 성과연봉제 도입 대상 산하 기관은 4개 준정부기관으로, 도입 시한은 오는 12월까지다. 이 가운데 국립생태원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지난달 성과연봉제 도입을 마무리했다. 한국환경공단과 국립공원관리공단은 노사 간 협의를 거쳐 오는 31일 이사회에서 성과연봉제 도입을 결정할 계획이다.

시행 대상이 아닌 기타공공기관 3곳도 성과연봉제 도입에 적극적이다.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이 지난달 성과연봉제를 도입한 데 이어 수도권매립지공사와 한국상하수도협회도 상반기 도입을 목표로 성과연봉제를 설계해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는 공공기관의 일하는 조직문화 확산 및 성과 중심 관리를 위해 개인별 업무 성과를 반영해 급여 수준을 결정하는 성과연봉제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간부인 1∼2급을 중심으로 도입된 성과연봉제를 비간부직까지 확대하는 한편 기본급과 성과연봉의 차등 폭을 늘리도록 했다.

세종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2016-05-25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