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이신혜 의원 “아동학대 예방관련 네트워크 절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30일 서울시 개최 19개 유관단체 ‘학대없는 행복한 서울’ 합동토론회 참석


이신혜 서울시의원(왼쪽 세번째)이 30일 박원순 시장(오른쪽)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시청에서 개최된 ‘학대없는 행복한 서울’행사에서 예방대책에 대한 토론을 경청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이신혜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은 30일 오후 2시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개최된 ‘열린마루 큰마당-함께 만들어요 학대 없는 행복한 서울’ 행사에 박원순 서울시장, 이순자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비롯해 아동학대 관련 공공 및 민간기관, 일반시민 등 200명과 함께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가 가족폭력 예방관련 단체, 외국인·다문화가정 지원단체, 위기 청소년 지원시설, 어린이집, 아이돌보미 등 보육관련 단체, 기타 법조, 경찰, 의료, 약사 단체 등 19개 유관기관·시설·전문가들과 한자리에 모여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아동학대 발생의 근본적인 원인을 되짚고, 해결책을 함께 모색하기 위함이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장기결석 초·중등생 대상 합동 점검을 실시하고, 아동학대 상시점검 및 예방체계를 구축했다. 올해 2월부터는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정책자문회의를 수시로 개최해 왔다. 또한 이번 열린마루 큰마당 행사에 참여하는 19개 단체와 분야별 소위원회를 4월부터 5월까지 총 17회 개최해 심도 있는 아동학대 예방 대책을 논의했다.

이신혜 의원은 “이번 토론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바탕으로 서울시 내의 아동학대 예방관련 기관 간의 더욱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더불어 이의원은 “유감스럽게도 아동학대가 가정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만큼 아동학대에 대한 부모들의 인식개선 및 교육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의원은 서울시 최초로 아동학대예방조례를 1인 발의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익적인 의정활동을 해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