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시의회 박호근의원 “지방교육재정 안정 시급”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7일 한국교육재정경재학회 춘계학술대회서 강조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호근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4)은 지난 5월 27일 서울 중앙우체국 21층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6년도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춘계학술대회」에 참석하여 교육재정 사업의 발전을 위하여 의견을 나누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한국교육재정경제학회 춘계학술대회는 한국교육개발원 지방교육재정연구특임센터와 공동으로 개최하였으며, ‘초·중등 교육재정 분석 및 환류제도의 성과와 과제’라는 기조 발표와 함께 △ 지방교육재정운용성과 평가의 성과와 과제, △ 특별교부금 국가시책사업 평가의 성과와 과제, △ 학교회계 분석의 성과와 과제에 대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이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서울시의회의 교육위원이자 한국체육대학교 교육학 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박호근 의원은 평소 정부가 부담해야 할 예산을 시·도교육청이 부담하고 있음으로써 발생하는 지방교육재원의 부족 현실에 대해 동료 교육위원들과 함께 기자회견, 1인 시위를 통해 정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는 등 열악한 지방교육재정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호근 의원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교육재정 사업성과를 함께 평가하고, 앞으로 대한민국의 교육재정의 발전을 위해서 지향해야 할 방향에 대해 여러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하며, “특히, 지방교육재정의 발전은 지방교육발전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지방교육재정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어야 하는 것이 시급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 부분에 대하여 서울시 교육위원으로서 고민해 보고 노력하겠다.”고 학술대회 참석 소회를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