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종로에 가면… 돗자리 반상회 ‘도란도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25일 고지대 쓰레기 주제로 열려…공무원·주민들 함께 해결책 의논

서울 종로주민들이 골목길에 돗자리를 펴놓고 반상회를 연다. ‘찾아가는 골목길 반상회’로 진화한 이번 회의의 주제는 고지대 쓰레기 배출 문제다.

종로구는 오는 25일 오후 7시 창신2동 제7통장 집 앞 골목길에서 ‘찾아가는 골목길 반상회’를 연다고 21일 밝혔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찾아가는 골목길 반상회는 주민들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운 곳에서 들을 기회”라고 설명했다.

25일 열리는 창신2동 찾아가는 골목길 반상회는 창신 2길 고지대 주택밀집 지역 주민들의 쓰레기 배출방법 개선과 골목길 폐쇄회로(CC)TV 설치를 의논하게 된다. 통장과 반장, 주민뿐 아니라 담당 공무원까지 50여명이 참여해 쓰레기 문제의 해결 방법을 찾아낼 예정이다.

반상회에서는 언덕이 많은 창신2동 주민들이 쓰레기를 버릴 때 겪는 어려움을 듣고 편리하게 쓰레기를 버리고 거둬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공무원은 쓰레기 폐기물을 버리는 방법과 거둬가는 시간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할 예정이다.

돗자리를 깔고 반상회가 열리는 곳은 쓰레기와 관련해 주민들이 항상 민원을 제기하는 골목길이다. 문제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우문현답(‘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의 현장이 골목길 반상회인 셈이다. 김 구청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골목길 반상회를 매월 열어 현장에서 답을 찾는 행정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창수 기자 geo@seoul.co.kr
2016-07-22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