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은평 구청장·국회의원 등 4자 회동 정례화 합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협치 외친 성흠제 구의회 의장 “미래비전 함께 고민할 자리 필요”

성흠제 서울 은평구의회 의장이 구청장, 지역구 갑·을 국회의원, 구의장이 구정에 대해 논의하는 ‘4자 정례회동’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성흠제 서울 은평구의회 의장

민선6기 하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성 의장은 25일 “2년짜리 기초의회 의장으로 할 수 있는 한계가 분명하지만, 은평의 10년, 20년을 내다볼 수 있는 미래 비전을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기 위해 주춧돌을 놓는 자리가 필요하다”며 이같이 제안했다.

그는 “은평의 재정자립도가 25개 자치구 중 21위에 불과해 열악한 처지”라면서도 “베드타운인 은평구가 한문화 특구와 혁신센터, 수색역 개발 등 미래 먹거리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주춤했던 수색역세권 개발도 3섹터 중 첫 번째 구역 사업자로 롯데쇼핑이 선정됐고, 녹번동엔 서울혁신파크와 호텔이 들어서거나 들어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대단지 아파트 건축 위주의 도심 재개발에 부정적인 그는 “신사동 산새마을 사례처럼 주민들 손으로 직접 바꿔나가는 방식으로 주거 패러다임이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하반기 구의회 구성이 늦어지자 불거진 구의회 무용론에 대해서도 성 의장은 한껏 신경 쓰는 눈치다. 그는 ”구의회는 구 집행부의 잘못을 견제하고 꼭 필요한 사업에 재정이 투입되도록 하는 마지막 보루”라면서 “기초의회의 필요성을 주민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지역민원을 제때 처리하고 서민 입법 조례안을 활발히 만들기 위해 당이 달라도 의원들과 협치하는 구의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6-08-26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