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성 일자리 ‘인연’ 성동구가 맺어준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새달 2일 업체 20곳 박람회

서울 성동구가 다음달 2일 구청 대강당에서 여성 일자리 박람회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1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성동구는 여성의 사회진출 확대를 위해 박람회를 준비했다.

참여 업체는 뷰티플휴먼과 아시아공정무역네크워크, 김영모과자점, 서울돌봄과살림 등 20곳이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진행하고 마장내과의원과 경성어린이집 등 20개 업체는 간접 참여한다. 모집 직종은 회계직, 사무직, 보육교사, 상담직, 아이돌보미, 산후도우미 등 다양한 직종이 있으며 채용 예정 인원은 300여명이다.

이와 함께 직업체험관에서는 네일아트, 제과제빵, 슈가크래프트, 정리수납 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부대 행사관에서는 개인별 1대1 면접 메이크업 시연과 퍼스널 컬러진단, 면접 복장 등에 대해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또 구직자들의 면접 준비를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실시하고 이력서 사진 촬영, 직업 적성검사, 취업상담 및 구직등록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임신·출산·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분들에게는 재도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6-08-30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