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농특산물 230종’ 용산 직거래장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늘부터… 추석물가 걱정 덜 듯

20여년 만의 최악의 폭염으로 농산물 물가에 빨간불이 켜진 가운데 서울 용산구가 추석 상차림을 돕고자 도심 직거래 장터를 연다.

구는 30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나흘간 용산역 아이파크몰 광장에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장터에는 구의 자매·우호 도시인 강원 영월군과 전남 담양군, 충남 당진시 등 지자체 8곳이 참여해 고품질 농특산물 230여종을 판매할 예정이다. 주요 판매 품목은 ▲영월군의 보신세트, 취나물, 갈비세트 ▲담양군의 죽향쌀, 한과, 김부각 ▲당진시의 우리밀호박약과, 유과 ▲충북 제천시의 사과, 도라지청, 양파즙 ▲충북 청주시의 아카시아꿀, 아로니아원액 ▲전남 보성군의 새꼬막, 참전복 ▲강원 고성군의 조청, 율금소금, 표고버섯 ▲전남 순천시의 햅쌀, 햇고구마, 생토란 등이다.

또 직거래 장터에 직접 오지 못하는 주민들을 위해 택배 판매도 한다. 주문은 31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구 일자리경제과나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판매 품목과 가격은 구청이나 각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가격표를 참고하거나 용산구 홈페이지(www.yong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불경기 탓에 가계 지출을 줄여야 하는 상황에서 직거래 장터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대근 기자 dynamic@seoul.co.kr
2016-08-30 1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