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제1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개막 25일까지 5일간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16)이 개막한다.

BIAF는 21일 오후 6시 부천 만화박물관에서 ‘제18회 BIAF2016’ 개막식을 한다고 밝혔다. ‘Animation+play=애니메이션과 놀다’를 주제로 오는 2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개막작으로 미국 트래비스 나이트 감독의 ‘쿠보와 전설의 악기’가 오후 7시 상영된다. 이번 개막작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명가 LAIKA의 ‘코렐라인 비밀의 문’ 작품 이후 네 번째 장편으로 마법 힘을 가진 소년 쿠보의 성장기를 담았다. 기억을 잃은 어머니와 단둘이 생활하는 소년 쿠보가 위기를 맞아 아버지의 갑옷을 찾아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70개국에서 1221편을 출품한 이번 영화제는 경쟁을 거쳐 역대 최대인 41개국의 작품 222편을 상영한다. 이 가운데 조종덕 감독의 ‘우리집 멍멍이 진진과 아키다’와 ‘내 이름은 꾸제트’, 토론토 영화제 상영작 ‘4월25일 갈리폴리’ 등 장편들이 추천됐다. 단편작으로는 안시대상 수상작 ‘사라진 머리’와 자그레브대상 수상작 ‘엔드게임’, 홀란드 대상 수상작 ‘비포 러브’ 등이 선보인다. 개막에 앞서 오후 5시부터 홍보대사 레드벨벳 슬기가 팬사인회를 진행한다. 주요 행사로 한·불 수교 130주년 특별전과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안시 2016 수상작 특별전, 스페셜토크 등이 마련됐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16) 개막작인 미국 트래비스 나이트 감독의 ‘쿠보와 전설의 악기’.
BIAF 제공

개막식에는 프랑스특별전을 맞아 실뱅 쇼메와 자크 레미 제라르 감독, 프로듀서 마크 주셋·론 다인스 등이, 한국에서는 이성강·조범진·조종덕 감독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출품작은 한국만화박물관과 부천시청, CGV부천에서 상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bi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