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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리실 역은 ‘5·9 여의도’ 민원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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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C몰 연결 지하 2층 설치…증명서 발급 등 6시까지

서울 영등포구가 5년 만에 두 번째 현장민원실의 문을 연다.

영등포구는 여의동 주민센터 현장민원실이 IFC몰 지하 2층에 새 둥지를 틀고 오는 31일 문을 연다고 25일 밝혔다. 주민센터의 분소(分所) 개념인 현장민원실은 민원 처리 건수가 많은 동의 대기시간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2011년 8월 문래동에 처음 설치된 바 있다.

새로운 현장민원실은 지하철 5·9호선 환승역인 여의도역과 IFC몰을 잇는 지하 공공보도시설 내에 설치된다. 영등포구는 총 21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면적 49.67㎡ 규모의 현장민원실을 마련했다. 주변 금융권, 기업체 등 각종 사무실 근무자뿐 아니라 여의도를 오가는 시민들 누구나 편하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근무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민원 발급서류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제적등본, 전입세대열람, 인감, 외국인등록사실증명, 출입국사실증명 등이다. 동 주민센터 민원 발급업무 대부분이 가능하다. 구 직원 3명이 업무를 맡는다.

또한 영등포구는 현장민원실 개소에 따라 시민들이 장소를 못 찾거나 하는 혼란,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현수막, 안내판 및 이정표 등을 곳곳에 설치할 계획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현장민원실 개소로 IFC몰을 이용하는 다양한 시민과 8만여명에 이르는 센터 내 상주 입주자의 편의를 도모하고 국제금융센터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주민 곁으로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구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6-10-26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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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