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남산국악당에서 어린이들을 위한 설명절 공연 보세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남산국악당에서 겨울방학을 맞아 오는 26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공연·행사가 열린다.


남산골한옥마을은 26∼29일 전래동화 ‘햇님 달님’을 해피엔딩으로 재구성한 가족뮤지컬 ‘떡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극단 복주머니)를 남산국악당 무대에 올린다. 그림자 효과와 전통음악이 어우러진 창작 인형극 ‘파란 토끼 룰루의 모험’(극단 로.기.나래)은 다음 달 2~4일, 동화책 내용을 페이퍼아트 뮤지컬로 만든 ‘종이아빠’ 공연은 같은달 9~11일 준비됐다.

공연과 함께 28∼29일 한옥마을 전역에서는 세시맞이 ‘오(五)대감 설잔치’ 행사를 한다. 입춘(立春) 절기인 다음 달 4일에는 입춘첩 붙이기 시연, 오신반 시식, 풍물놀이 등 행사가 열린다. 같은 달 11일은 정월대보름을 맞아 한옥마을에서 오곡밥 시식, 부럼 까기, 귀밝이술시식 등 세시 체험 행사를 하고, 밤에 천우각 마당에서 달집태우기를 한다. 공연·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 참조하면 된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