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동대문DDP 방문... 상인과의 대화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교통위원장 서영진, 더불어민주당, 노원1)는 1월 13일 동대문 유어스 지상상가(현 DDP 패션몰) 현장방문을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교통위원회 위원들은 이번 현장 방문을 통해 서울시와 서울시설공단, 동대문 유어스 상인들과 함께 상가 운영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고 앞으로 동대문 지상상가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서영진 교통위원장은 “(주)문인터내쇼날의 지상상가 무상사용 계약기간이 작년 9월 1일 종료되고 동대문 지상증축시설물이 서울시로 반환되는 과정에서 기존 상권 보호를 위한 서울시의회와 서울시의 노력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서울시와 상인간 불협화음이 여전히 남아있는 바, 크고 작은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고자 이번 현장방문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는 상가운영 주체 변경에 따른 입점상인의 반발을 최소화하고 기존 상권 유지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최초의 사용허가에 한하여 종전의 사용자와 수의에 의한 방법으로 사용허가 가능하도록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개정을 실시한 바 있다.

또한, 서울시는 상가운영 주체 변경에 따른 입점상인 반발 최소화 및 기존 상권 유지의 필요성을 고려하여 시설물 관리 전문 기관인 ‘서울특별시시설 관리공단’에서 인수 및 위탁 운영토록 하였으나, 일부 입점자들이 수의계약에 대한 사용수익허가를 거부하고 점포에 대한 명도소송을 진행하고 있는 등 서울시와 일부 상인간 운영에 대한 문제점이 아직 해결되지 않은 실정이다.

서영진 위원장은 “현장방문을 통해 동대문 지상상가 운영 현황을 직접 점검을 하고 운영주체 변경에 따른 상인 불편이나 실질적인 개선방안 모색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하며, “서울시의회와 서울시 그리고 상가 상인과의 견해를 좁힐 수 있는 내실 있는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상가 영업시간을 고려하여 서울시 교통기획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후 동대문 상가로 이동하여 20시 30분부터 동대문 유어스 상인 면담 후 점포방문 등의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