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 서초구청 방문, 고속도 입체화 방안 등 논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소속 의원들이 22일 서초구청을 방문, 구청 관계자들과 현안 사업에 대한 농의를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도시계획관리위원회(위원장 김정태)는 제272회 임시회 개회중인 2월 22일 서초구청을 방문하여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사당천 복원사업 대상지를 현장 시찰했다.

이날 방문에서 위원회 소속위원들은 부구청장 및 담당 국장으로부터 서초구가 중점 추진 중에 있는 경부간선도로 입체화 사업, 원지동 추모공원 주변 10개 마을 용도지역 변경계획, 시 도시계획심의 계류 안건 및 사당천 복원 추진현황 등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보고받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서초구는 현재까지 경부간선도로 입체화 사업(추정사업비 약 5조 3천억원)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 4월과 11월에 공간구조개편 타당성 연구용역과 국제컨퍼런스를 가졌고 별도로 세 차례에 걸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으며, 향후 협의체를 구성한 후 국토교통부 주관 시범사업에도 참가할 계획이어서 이에 대한 도시계획관리위원회 차원의 관심과 협력을 요청했다.

이에 대해 상임위 소속의원들은 서울시의 미래발전과 서울시민의 불편해소를 위해 경부고속도로 입체화 사업이 정상추진 될 수 있도록 서초구와 함께 공조해 나갈 것임을 약속하고, 당초 사업비 추정액이 실제 공사 시행 과정에서 몇 배로 늘어나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정 사업비 예측을 위해서도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서 진행된 현장시찰에서 의원들은 이숙자 의원(자유한국당, 서초2)의 안내로 사당천 복원사업 대상지를 돌아보며 사업의 필요성을 확인하고 사업추진시 발생할 주요 쟁점과 애로사항 등을 파악한 후, 사당천 복원사업에 따른 방배동 카페골목 주변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날 현장방문을 마친 김정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등포2)은 “모두가 살고 싶은 도시 서초를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신 서초구민과 구청장에게 감사드리며, 공공성이 높은 사업과 시급성을 요하는 사업들에 대해서는 시의회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사업이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도시계획관리위원회는 앞으로도 자치구와의 소통 및 협력강화를 위해 현장방문을 실시할 예정이며, 자치구의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해결책 마련을 위해 함께 고민하는 소통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