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與 “黃권한대행 결정 존중…野도 겸허히 수용해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유한국당은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박영수 특검’의 수사기간 연장 요청을 불승인한 데 대해 “황 권항대행의 발표대로 특검에 이은 검찰 수사가 국정안정에 바람직하다는 결정을 존중한다”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한국당은 이미 당론으로 (특검 연장 반대를) 결정한 바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역대 사상 최고의 슈퍼특검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선택과 집중을 하지 못해 미진한 부분이 없진 않지만 무한정 특검을 계속할 수는 없다”며 “미진한 수사는 검찰에서 엄정하게 수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야당은 더이상 억지주장을 하지 말고 결과에 대해 겸허히 받아들이고 정쟁 수단으로 삼아서는 안된다”고 비판했다.

앞서 정우택 원내대표도 “특검 연장여부는 전적으로 황 권한대행의 고유권한”이라며 “황 권한대행이 부당한 협박과 압박에 흔들리지 말고 국가안정과 국익에 대한 단호한 결과를 내린다고 하니 이 결과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또 “야권의 황 권한대행에 대한 협박과 위협이 도를 넘었다”며 “특검을 연장하지 않으면 탄핵하겠다고 위협하고 인신공격을 주도한다”고 맹비난했다.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