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시, 정책실명제 운영. 시민 신뢰도 높인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주요정책 20여건 오는 5월 중점관리대상 선정

경기 의왕시는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오는 5월부터 정책실명제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정책을 결정·집행하는 과정에서 담당자 및 참여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하는 제도다. 정부 3.0 취지에 따라 많은 지자체와 정부 기관이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 의왕시청 전경의왕시는 20건 이상의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시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9명의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20건 이상의 중점관리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주요 시정사업을 비롯해서 총사업비 10억원 이상 사업, 대규모 행사성 사업, 5000만원 이상의 연구용역 등 주요 현안이 대상이다. 시 홈페이지에 선정된 주요 정책 사업내역서를 공개하고, 사업 완료 후에는 사업관리 이력서가 다시 공개된다.


 시는 지난해 국립철도박물관 의왕시 유치추진을 비롯한 내손1동 주민센터 별관 신축, 의왕백운예술제 등 26건을 정책실명제 중점관리대상 사업으로 선정했다.

김성제 시장은 “주요 사업을 정책실명제 대상으로 선정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의왕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글 사진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