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환경 지키고, 관광·포상까지… 지자체는 지금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The 경기패스’ 미리 신청하세요… 교통비 최대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기초학력은 인권 문제… 공교육 강화해 사교육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 ‘해상풍력사업’ 쌩쌩 돈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시, 자전거타기 좋은 환경 조성 위해 6억여원 투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벤치와 파라솔, 자전거보관대 76곳 등 설치

경기 의왕시가 총 88km의 자전거 도로를 조성한 데 이어 자전거타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6억여원을 추가로 투입한다. 시는 최근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자전거 도로 곳곳에 벤치와 파라솔을 설치하고, 편백나무, 덩굴장미, 구절초 등 꽃과 나무를 심었다고 27일 밝혔다. 자전거 650여대를 주차할 수 있는 자전거보관대를 76곳에, 공기주입기를 25곳에 각각 설치했다.

 

의왕시 백운호수~왕송호수 구간에 조성된 6km의 자전거도로 산들길.
 
의왕시 제공

시는 각 동을 순회하는 자전거 이동수리센터를 운영, 연간 3000여대의 자전거를 수리하고 있다. 안전한 자전거 이용 문화 확산을 위해 자전거에 관한 이론부터 실기까지 체계적인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또 2010년부터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전거보험에 가입해 매년 50여명이 수혜를 받고 있다.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자전거 통학 시범학교도 운영된다. 시는 선정된 학교에 자전거 편의시설과 안전용품을 지원하고, 학교를 방문 자전거 수리를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조성 중인 장안지구~백운밸리 구간이 완성되면 시 최남단에서 최북단까지 자전거 도로가 연결된다”며 “의왕 시민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탈 수 있는 자전거 기반이 완성된다”고 밝혔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