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投書’… 무고로 덧씌운 누명

진실도 거짓도 사람 잡는 ‘투서’ 의 배신

건설사 거짓 진술에 옥살이

누명 벗었지만 … 어느 공무원 악몽의 5개월

“같은 업종 경력도 인정받기 힘든데…”

시민단체 경력 호봉 인정 놓고 와글와글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 21일 건설규제개혁포럼 개최

입력 : 2017-04-20 18:12 | 수정 : 2017-04-20 18:1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주찬식)는 4월 21일 프레지던트호텔 19층에서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회장 허숭)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건설 규제개혁 및 혁신방안과 급변하는 건설산업 상황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포럼에서는 주찬식 위원장(자유한국당, 송파 제1선거구)을 비롯한 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들과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 대표자 20여명이 참석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건설산업의 위기 및 원인, 주요 개선방안, 서울시 건설산업 현황 및 규제 합리화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포럼의 주제발표는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전영준 연구위원이 맡게 되며, ‘건설규제개혁과 산업구조혁신’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주 위원장은 포럼 개최와 관련해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 서울시 건설행정 분야를 감시·감독하는 위원회로서 서울시 건설산업의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 모색차원에서 매년 주기적으로 건설업계와 소통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고 말하고, 이번 개최되는 정책포럼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건설규제 실태와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건설산업혁신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점심 짬뽕” 현송월, 직원 “맵다”하자 되받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이 이끄는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서울에서 이틀째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현송월 단장은 점검…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양천, 주민들이 새해 업무보고

찾아가는 주민과의 대화

블록체인 지역화폐 ‘노원’ 탄생

노원구, 2월 대안화폐 상용화

상복 터진 광진

대외사업 39개 수상, 7억 획득

“터놓고 말씀하세요”

‘30년 행복 송파’의 비결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