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구 수요일엔 ‘도시樂’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G밸리 문화거리광장서 공연…직장인·주민 도심 속 피크닉

폭풍처럼 몰아치던 오전 업무를 마치고 찾아온 점심시간. 잠시라도 여유를 찾고 싶은 마음에 도시락을 들고 직장 동료들과 함께 야외로 나가 파라솔 밑에 자리를 잡았다. 봄바람이 솔솔 부는 가운데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귀를 간지럽게 한다. 오전에 쌓였던 스트레스가 눈 녹듯 사라진다.

지난해 열린 ‘G밸리 도시락(樂) 거리’ 행사에서 회사원들이 노래를 들으며 도시락을 먹고 있다.
구로구 제공

서울 구로구가 매주 수요일마다 ‘G밸리 도시락(樂) 거리’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26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다음달 말까지 부처님오신날을 제외하고 총 다섯 번의 공연이 열린다.

G밸리 도시락 거리는 구로디지털단지 직장인과 인근 주민들에게 휴식과 문화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G밸리 문화의 거리 광장에서 진행된다. 100여명이 앉을 수 있는 파라솔 테이블 15개를 설치하고, 다양한 뮤지션을 초청해 직장인과 주민들이 도시락을 먹으며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꾸민다.

첫 공연에서는 유명 서바이벌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어쿠스틱 남매 듀오 ‘필로스’가 기타 연주를 들려준다. ‘필로스’는 독특한 기타 주법으로 스페인과 일본 공연을 마친 실력파 연주가다. 해금 연주가 ‘은한’도 공연을 펼친다. ‘왕의 남자’ 수록곡 ‘인연’을 선보인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매주 금요일까지 이메일(nodoubt@guro.go.kr)로 이름, 참석 인원, 연락처를 기재해 파라솔을 신청하고 당일 도시락을 가져오면 된다. 사전 신청을 받지 않는 자리는 현장에서 자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성 구로구청장은 “주민들에게는 낭만의 공간, 직장인들에게는 휴식의 공간이 될 것”이라면서 “매주 다양한 공연을 보며 도심 속 피크닉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7-04-25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