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탐방·체험 프로그램 ‘알자, 알자~ 고용노동부!’ 운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자유학기제 중학생 대상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자유학기제 중학생들에게 고용노동부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탐방·체험 프로그램인 ‘알자, 알자~ 고용노동부!’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성남고용노동지청을 방문하여 부서별 탐방을 하면서 고용노동부에서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진로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 탐색을 해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성남고용노동지청은 2015년 탐방프로그램을 개발해 지난 2년간 총 5회 실시했으며 올해에는 4월 26일 정자중학교를 시작으로 5개 중학교 1학년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알자, 알자~ 고용노동부!’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학생은 “요즘 취업이 힘들다는 뉴스를 많이 봤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취업을 도와주는 기관이 고용노동부라는 것을 알게 됐고 4대보험과 워크넷에 대해서도 알아보았다”며 “나중에 우리가 취업이나 진로에 어려움을 겪을 때 고용센터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전하준 성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은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미래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