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문재인 대통령 “경총, 일자리 양극화 한축...반성을” 정색 비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일자리 정책...문 대통령 업무지시 1호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한국경영자총협회(경총)가 비정규직의 정규직으로의 전환을 핵심으로 하는 새 정부의 일자리 정책을 공개적으로 비판한 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자유롭게 토론해 봅시다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청와대에서 열린 현 국무위원들과 오찬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마친 후 자유스럽게 얘기를 나누자며 상의를 벗고 있다. 2017. 05. 26 청와대사진기자단

일자리 정책은 문재인 대통령의 ’업무지시 1호·이며,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4일 청와대 위민관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도 설치해 매일 챙기고 있다. 이런 정책에 대해 이익단체인 경총이 비판하자 문재인 대통령이 정색하고 나섰다.

문 대통령은 “경총은 양극화와 청년실업 문제 등 우리가 안은 모든 일자리 문제에 대해 정부·노동계와 함께 책임져야 할 분명한 축이고 당사자인데, 이에 대한 성찰이나 반성 없이 잘못된 내용을 가지고 갈등을 일으킬 수 있는 발언을 함으로써 정부와 대통령이 주요 국정과제로 추진하는 일자리 문제가 표류하지 않을까 굉장히 염려된다”며 유감을 표명했다고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다.

김영배(왼쪽) 한국경영자총협회 부회장
연합뉴스

문 대통령은 “경총도 비정규직으로 인한 사회적 양극화를 만든 주요 당사자 중의 한 축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진지한 성찰과 반성이 먼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김영배 경총 부회장은 전날 경총포럼에서 “사회 각계의 정규직 전환 요구로 기업들이 매우 힘든 지경”이라며 정부의 일자리 창출 방안을 비판했다. 김영배 부회장은 “정부의 인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 추진 정책 발표 이후 민간기업에서 정규직 전환 요구가 봇물처럼 터져 나오고 있다”며 “기업 운영에 꼭 필요하지만 핵심이 아닌 업무라는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획일적으로만 (비정규직을)좋다 나쁘다 된다 안 된다 식의 이분법적 접근은 갈등만 부추긴다”고 말했다. 정부의 비정규직 정책이 오히려 사회 전체 일자리를 감소시킬 위험이 크다는 취지의 언급도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