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재정난에 주요 사업 축소·보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부산오페라하우스 새달 2일 공사 재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기후동행카드 이용자 2만명…승용차 대신 대중교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이태원서 ‘앤틱&빈티지’ 봄 축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인터넷도 알려주지 않는 우리 회사 알짜 정보 e-book . 책자 발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노동부 성남지청 , 경기동부권 강소기업 66곳 생생한 현장이야기 담아

‘청년 친화 강소기업 66곳’에 대한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은 ‘인터넷도 알려주지 않는 우리 회사 알짜 정보를’ e-book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제공)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은 청년들이 취업할 때 눈여겨볼 만한 ‘청년 친화 강소기업 66곳’에 대한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담은 ‘인터넷도 알려주지 않는 우리 회사 알짜 정보’를 ‘e-book 및 책자’로 발간했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은 고용노동부에서 임금, 근로시간, 복지혜택 등 청년 친화적인 요건 고려하여 ‘16년 전국에 1,118개소를 선정하였으며, 경기동부권에는 66개소가 선정되었다.

경기동부권 청년 친화 강소기업은 IT, 바이오 분야 등 청년층 선호 업종이 많으며, 책자를 통해 실질적인 정보들을 접할 수 있게 된다.

청년 친화 강소기업 명단과 임금, 복지혜택 등 기업 정보는 워크넷(work.go.kr/gangso)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취업을 원하는 청년은 지역별로 검색하면 된다.

조주희 지역협력과장은 “이 책자는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중소기업의 근로조건 등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담은 것으로, 청년들의 취업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청년친화강소기업 책자(e-book)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홈페이지(http://www.moel.go.kr/seongna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책자는 관내 대학, 대학창조일자리센터 등 취업유관기관에 배포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