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김혜련의원 ‘서울시 감염병전문센터 건립 공청회’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의원(동작제2선거구)은 7월 5일 동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 서울시 감염병 전문센터 건립 주민공청회에 참여했다.

김혜련 서울시의원(왼쪽 여섯번째)이 5일 동작 구민회관에서 열린 서울시 감염병 전문센터 건립 공청회에 참석, 참가자들과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김혜련 의원은 모든 행정의 중심에는 주민이 있어야 하며, 행정편의적인 발상과 행정집행 과정에서 요식행위로 인한 주민참여 배제를 막고 주민이 참여하여 자신이 사는 지역의 모습을 그릴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서울시 감염병 전문센터 건립 주민공청회는 메르스 사태에 따른 후속 대책으로 마련된 서울시 감염병 전문센터 건립에 대한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열렸다.

이번 공청회는 김혜련 의원이 2016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것에 대한 조치로 진행됐다. 당시 김혜련 의원은 보라매 병원 내에 설치되는 서울시 감염병 전문센터 건립 과정에서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이 전혀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지적하였으며, 서울시 감염병 전문센터의 건립에 지역주민들의 의견은 반드시 반영되어야 한다고 요구한 바 있다.

지역주민들은 공청회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의사가 반영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내며, 공청회 자리에서 그동안 간과되어 왔던 지역보건과 관련된 질의를 쏟아내기도 했다.

김혜련 의원은 “지역주민이 지역의 이슈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장이 지금까지 부족했다. 공청회와 같이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혜련 의원은 “주민의 참여와 행동을 통해 민주주의가 이루어진다. 그러나 주민들이 지역의 현안사항의 의사결정을 위한 공청회에 참여하여 의견을 제시해도 그 의견이 묵살되는 것이 현실이었다”고 말하며 “실질적으로 주민을 의사결정에 참여시킬 수 있도록 정보의 제공 등 의사결정 과정에 참여시키기 위한 선행과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김혜련 의원은 서울시의 행정행위와 결정이, 지역주민을 배제하는 것을 간과할 수 없으며 이러한 이유로 지역주민이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하여 지역주민이 원하는 지역의 발전을 이루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오늘의 공청회와 앞으로의 공청회 등을 통해 주민 여러분이 동작의 변화를 감지하고 동작의 미래 청사진을 그려볼 수 있도록 시의원으로서 주민이 필요로 하는 곳에 힘을 내어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