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구청장 6인의 시국토론

적폐청산-북핵 특별좌담

감사원 ‘코드감사’ ‘권력의 시녀’ 오명 벗나

정권 눈치보기, 감사역량 키워야 적폐청산

서울교육청 모든 학교 건물 내진 보강

年 516억씩 투입... 2030년까지 내진 완료

서울시의회 김문수의원 성북구 노인지회서 감사패

입력 : 2017-07-17 17:16 | 수정 : 2017-07-17 17:1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문수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북2)이 7월 14일 대한노인회 성북구 노인지회 사무실 리모델링과 엘리베이터 설치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노인회 성북구 노인지회(회장 조성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김문수 서울시의원(오른쪽이 14일 성북구 노인지회로부터 사무실 리모델링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고 있다.

대한노인회 성북구지회 건물은 1972년 최초로 1층이 신축됐으며 이후 1978년도에 2층을 증축, 지회사무실로 사용하고 있는 건물로 그동안 건물 노후화와 어르신들의 시설 이용 불편으로 인해 건물구조 정밀안전진단을 실시 후 엘리베이터 설치 및 경사형 진입로 설치 등 리모델링 공사가 필요함이 인정 되어 지난해 9월 착공을 하여, 올 2월 공사를 마무리했다.

총 공사비 4억5천720만원이 소요된 리모델링 공사로 개선된 부분을 살펴 보면, 건물 진입부에 노약자 이동 편의를 위해 완만한 경사형 진입로가 설치됐으며 1층에서 옥상까지 운행되는 엘리베이터와 계단 경사도 완화를 위한 타원형 계단이 설치됐다.

또한 건물 전면부의 화강석 타일교체와 내부공간의 효율적인 이용을 위한 공간 재배치 및 내부 전면 개·보수로 인해 공간활용도가 증대됐다.



김문수 의원은 “안향자,목소영 구의원이 애쓸 때 옆에서 조금 거들어준 것으로 감사패까지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리를 위해 한평생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을 위해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국종, 김종대 겨냥 “의료진에 인권은 환자 목

이국종 아주대병원 중증외상센터장은 22일 “(의사인) 우리는 칼을 쓰는 사람이며, 가장 단순하면서도 굉장히 전문화된 일에 특화…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도서관서 IT 체험·첼로 수업

4차산업 인재 양성 나선 마포구

우울증 가라… 디스코 열기

성동구 실버댄스클럽 오픈

자치분권회의 서울 대표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공동 선임

동대문 내년 공공근로자 모집

상반기 160명... 시급 7539원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