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 연봉 8853만원? ‘박봉’ 공무원 뿔났다

전공노 “고위직-유족연금까지 포함... 왜곡”

계약서 안 쓰고... 10곳중 8곳 고용법규 위반

근로자 5044명 체불임금 17억

‘희귀철새 천국’ 유부도, 세계유산 등재 이끈다

24일 문화재청 서남해안 갯벌 심사 앞둬

서울시의회 장인홍의원 우수의정대상 수상

입력 : 2017-07-17 17:42 | 수정 : 2017-07-17 17:42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7월 17일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한 「제4회 우수의정 대상」시상식에서 장인홍 서울시의원(더불어민주당, 구로1)은 교육분야에서의 민생실천과 의회개혁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우수의정 대상은 전국 시·도의회 의원들이 펼친 우수한 의정활동을 발굴하고 이를 전파하여 의원들의 의정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지난 1년 동안 지방의원들의 제도개선과 정책개발 노력 등을 전체적으로 평가하여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장인홍 의원은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무엇보다 사회에서 소외되고 교육현장에서 외면받는 시민들의 현장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그들의 권리보호 및 근로조건 향상, 비정규직노동자들의 처우개선 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왔다.

또한 「서울시의회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 및 「서울시 업무추진비 집행기준 및 공개에 관한 조례안」을 제정하여 서울시의회와 서울시의 업무추진비 사용에 관한 집행기준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그 사용에 관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업무추진비 예산집행의 투명성과 책임성 확보를 위한 명확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 의회개혁을 위한 제도개선에도 기여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의회개혁 특별위원회 위원’과 ‘하나고등학교 특혜의혹 진상규명을 위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공정사회 실현에 앞장서 온 장인홍 의원은 현재 ‘서울시교육청 학생인권위원회 위원’ 및 ‘서울시 혁신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실효성 있는 학생인권종합계획수립과 서울시 교육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장인홍 의원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본분을 다하고자 하였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히면서,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서울교육의 발전과 서울시민의 행복한 삶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가긴, 어딜 가!”···공무원들의 간 큰 휴가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즌이 다가왔지만 다른 나라 이야기인 양 입맛만 다시며 아쉬워하는 공무원도 상당수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정책 집행·평가까지 주민참여”

김영배 성북구청장 ‘마을의 시대’

느리지만 큰 교육 혁신

서대문구 ‘서울형혁신교육’ 워크숍

첨벙~ 무더위 잊은 양천구

안양천생태공원 물놀이장 개장

“법 잣대보다 민원 해결 먼저”

이성 구로구청장, 조례서 당부

우리 지역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