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投書’… 무고로 덧씌운 누명

진실도 거짓도 사람 잡는 ‘투서’ 의 배신

건설사 거짓 진술에 옥살이

누명 벗었지만 … 어느 공무원 악몽의 5개월

“같은 업종 경력도 인정받기 힘든데…”

시민단체 경력 호봉 인정 놓고 와글와글

어린이 식습관 광진서 배워요

새달 나흘간 식품안전 교육 등

입력 : 2017-07-17 22:24 | 수정 : 2017-07-17 23:4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광진구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현장 체험형 어린이 식품 교육프로그램인 ‘떠나요! 즐거운 어린이 식품여행!’을 마련했다. 광진구는 “아이들에게 올바른 식생활법과 식품안전을 알려주고 식품 관련 직업군에 대한 간접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17일 밝혔다.

다음달 7~10일 지역 내 맞벌이가정 초등학교 3~6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한다. 첫날에는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생활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식품안전 이론교육’을 한다.

2일차에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받은 어린이기호식품 제조가공업체를 견학한다. 3일차에는 구에서 운영하는 광장동 텃밭을 찾아 ‘양봉과 텃밭 체험’을 한다. 꿀 맛보기, 직접 텃밭 가꾸기 등 체험을 한다. 마지막 날에는 구의동에 위치한 이탈리아요리 전문 음식점을 찾아 ‘조리체험’을 한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평소 바쁜 학업과 외식 중심 식생활 등으로 아이들의 식습관이 불규칙해지고 영양 불균형도 초래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바른 식습관을 익혀 건강한 어린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7-07-18 18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외신들 “입이 떡 벌어진다”…‘우상 꺾은 정현

외신들이 옛 세계 랭킹 1위이자 호주오픈을 6차례나 우승한 최다 우승기록 보유자 노바크 조코비치(14위·세르비아)를 정현(58위…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양천, 주민들이 새해 업무보고

찾아가는 주민과의 대화

블록체인 지역화폐 ‘노원’ 탄생

노원구, 2월 대안화폐 상용화

상복 터진 광진

대외사업 39개 수상, 7억 획득

“터놓고 말씀하세요”

‘30년 행복 송파’의 비결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상복 터진 광진

    서울 광진구는 지난해 중앙정부·서울시 등 대외기관 평가에서 39개 부문을 수상하고 시상금 7억 1900만원을 지원받았…

    ‘세금 지킴이’ 영등포

    서울 영등포구가 내실 있는 계약심사 운영으로 ‘재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영등포구 관계자는 “지난해 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