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영한 서울시의원 서울시립대 기숙사 증축 기공식서 축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영한 의원(국민의당, 송파5, 기획경제위원회)은 18일 서울시립대학교 국제학사 앞 부지에서 학생들의 주거복지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기숙사 증축공사 기공식에 참석했다.

김영한 서울시의원이 18일 서울시립대 기숙사 증축 기공식에 참석, 축사를 하고 있다.

이날 기공식은 원윤희 총장을 비롯해 총동창회장, 교수회장, 대학원장, 6처장, 시공사대표, 건설사업관리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개회선언, 경과보고, 총장님 인사말씀, 기공 기념 테이프 컷팅식 및 시삽 순서로 진행됐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우리 서울시의회는 적극적으로 대학교의 기숙사 건설에 노력할 것이며, 시립대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재가 나오길 기대한다”며 격려하고 “건설사는 책임감을 가지고 또한 학생들이 이용하는 만큼 안전하게 건설을 추진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원윤희 총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기숙사 수용률 확보를 위한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학생들의 주거문제가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고 공사의 안전에 주의할 것과 서울시의회를 비롯한 도움을 주신 많은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전했다.



또한, 서울시립대학교는 1918년 5월에 경성공립농업학교로 개교하여 1981년 10월에 서울시립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고 2005년 3월에 생활관 개관, 2011년 4월 국제학사 개관하여 기숙사 2동 359실 814명 수용 ▲실습실 ▲강의실 등을 확충해 교육환경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