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명희 서울시의원 다사랑재활시설 운영 ‘두아채’ 개업식 참석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한명희 의원(더불어민주당·강서4)은 지난 14일 서울9호선운영(주)와 프랑스 파리교통공사 재단이 후원하고 다사랑직업재활시설에서 운영하는 무공해 땅·콩나물 국밥집‘두아채’ 개업식에 참석했다.

한명희 서울시의원(왼쪽 네번째)이 14일 다사랑직업재활시설에서 운영하는 국밥집 두아채 개업식애 참석해 행사를 갖고 있다.

다사랑직업재활시설은 2011년 설립하여 중증장애인의 사회 적응과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직업재활 훈련 및 교육 등을 통해 장애인들의 사회 복귀를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두아채’를 개업하면서 장애인들과 50+세대의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콩나물과 땅콩새싹을 직접 재배하여 식재료로 활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한명희 의원은 이 날 개업식 축사에서 “그동안 중증장애인들의 직업재활사업은 커피전문점 등 단순작업으로 제한되어 있었다”면서 “이번 ‘두아채’ 음식점 개업이 중증장애인들에게 직업지도와 직업적응훈련 지원의 범위를 넓혀나가는 매우 의미깊은 선례라고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의원은 “이와 같은 중증장애인 직업재활사업의 성공적인 모델이 서울시에서 더욱 확대되어 시행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