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리폼 가구 나누는 금천 마을공동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금천구 독산3동 마을공동체인 ‘여우랑’(女友廊)이 관내에서 버려지는 가구를 새것처럼 만들어 독거 노인 등 저소득 가구에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오는 9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낮 12시 독산로 54길에 위치한 ‘금천생활속창의공작플라자’ 건물에서 주민들의 기부를 받을 예정이다. 나무의자, 탁자, 서랍장, TV대 등 폐가구는 도색과 수리를 거쳐 새것과 다름없게 재탄생하게 된다.

아울러 구는 가구공장, 목재상 등에서 남은 자투리 목재를 구매해 실생활에 필요한 예술소품을 제작해 형편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또 하반기에는 이를 대상으로 전시회를 개최해 거둬들일 수익금은 지역아동센터 등 시설에 기부하기로 했다.

정재근 청소행정과장은 “폐가구 리폼사업은 버려지는 자원을 활용해 고부가가치의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 사업 중 하나”라며 “주민들이 이번 사업에 참여하면서 재활용에 대한 인식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7-07-27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