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북 남원서 4년 연속 세계 희귀종 댕구알버섯 나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세계적 희귀종인 댕구알버섯(Calvatia nipponica)이 전북 남원시에서 연속 4년간 14개나 나와 화제다.

31일 전북 남원시에 따르면 지리산 자락인 남원 산내면 입석마을의 주지환(54)씨 과수원에서 이달 중순쯤 2개의 댕구알버섯이 발견됐다. 이 과수원에서 2014년에 2개, 2015년 2개, 지난해 8개가 발견된 데 이어 올해까지 한 곳에서만 모두 14개가 자란 셈이다.


이번에 발견된 댕구알버섯은 큰 것은 지름이 34㎝, 작은 것은 5㎝이다. 모양은 둥글고 겉은 백색이다. 지난해 발견된 댕구알버섯 중 가장 큰 것은 지름이 41㎝, 무게가 2㎏이 넘었다.

댕구알버섯은 남성 성 기능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희귀버섯이다. 최근 전북과 전남, 강원, 제주도 등지에서 발견되기 시작했다.

이 버섯은 중국에서는 성난 말이라는 뜻의 ‘마발’, 일본에서는 귀신의 머리라는 뜻의 ‘오니후스베’로 불린다. 우리나라에서는 눈깔사탕처럼 생겼다 해 ‘댕구알’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전주 임송학 기자 shlim@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