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 품은 녹조, 빛으로 감시한다

초분광 센서 장착 항공기 촬영

한복에 반짝이·레이스… 우리 옷 맞나요

종로 ‘한복 제대로 입기’ 워크숍

입력 : 2017-08-09 22:28 | 수정 : 2017-08-09 23:46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 종로구는 올바른 한복 입기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우리 옷 제대로 입기’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한복에 금박 반짝이와 레이스를 달아 대여해주는 한복 대여점이 늘면서, 자칫 우리 옷 고유의 정체성이 훼손될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워크숍은 오는 11일 오후 3시 서울 종로구 삼봉로 종로구청 다목적실에서 열린다.

구는 앞서 관내 한복 대여 업소 131곳에 워크숍 참석 요청 공문을 보낸 상태다.

워크숍은 박창숙 우리옷제대로입기협회장이 한복의 역사, 한복입기 문화의 문제점, 한복 제대로 입는 법에 대해 특강을 한 후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한복 대여 업소를 운영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업소 간 상생·협의체 구성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머리를 맞댄다. 구는 다음달 22일 열릴 ‘2017 종로 한복축제’ 프로그램도 이번 워크숍에서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한복은 우리 민족의 자긍심”이라며 “제대로 된 한복 착용만으로도 한국 전통 문화의 가치가 올라갈 것이라 본다”고 전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7-08-10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재용 재판’ 김진동 판사는? 유시민 “묘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오는 8월 25일 열린다.이날 오후 2시 30분 417호 대법정에서 이 부회장 등 삼성…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서초, 사람의 마음을 디자인하다

조은희 구청장의 디자인 행정

성동 도시재생 ‘송아G’서 출발

희망지사업 주민 아지트 개소

도봉 ‘방학생활’ 나눔잔치

23일 빈대떡데이 등 개최

“인생 이모작은 실버 바리스타”

중랑구 21일부터 과정 운영

우리 구 자랑볼거리 즐길거리교육&라이프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