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성 품은 녹조, 빛으로 감시한다

초분광 센서 장착 항공기 촬영

광주시,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 ‘4년 연속 전국 최우수’

입력 : 2017-08-10 16:06 | 수정 : 2017-08-10 16:07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광주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한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행정안전부와 경기도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표창과 시상금 5억2천만원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행안부 평가에서는 4년 연속 전국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으며 경기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기관에서 올해는 최우수 기관으로 한 단계 올라섰다.

시는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위해 대책 추진상황실을 설치하고 부시장을 단장으로 매주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전 직원이 총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시는 1000만원 이상 투자사업을 중점 관리하는 등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재정집행을 추진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으로 분석했다.

조억동 시장은 “이번 성과는 모든 공무원이 합심해 이뤄낸 쾌거” 라며 “이러한 성과를 발판삼아 하반기에도 주요사업에 체계적인 재정 집행을 통해 서민생활 안정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이재용 재판’ 김진동 판사는? 유시민 “묘하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이 오는 8월 25일 열린다.이날 오후 2시 30분 417호 대법정에서 이 부회장 등 삼성…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서초, 사람의 마음을 디자인하다

조은희 구청장의 디자인 행정

성동 도시재생 ‘송아G’서 출발

희망지사업 주민 아지트 개소

도봉 ‘방학생활’ 나눔잔치

23일 빈대떡데이 등 개최

“인생 이모작은 실버 바리스타”

중랑구 21일부터 과정 운영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