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국민소통플랫폼으로 확 바뀐 청와대 홈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뉴스룸·동영상·靑이야기로 채워

청와대는 17일 문재인 대통령의 취임 100일을 맞아 청와대 홈페이지를 ‘국민소통플랫폼’으로 전면 개편했다.

다음카카오 부사장 출신으로 작업을 주도한 정혜승 뉴미디어비서관은 “가만히 있는다고 (국민들이) 청와대 홈피로 들어오지 않는다. 과거처럼 보도자료를 올리고 마는 일방 소통이 아니라 실장이나 수석·비서관들, 때론 장관들까지 나서서 친절하게 국민에게 정책을 설명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의 소소한 일상까지 엿볼 수 있는 콘텐츠도 준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영상 콘텐츠는 ‘청와대 온에어’로 제공되며 ‘청와대 브리핑’, ‘청와대 이야기’ 등이 ‘청와대 뉴스룸’ 코너를 통해 소개되는 등 대국민 소통 콘텐츠를 대폭 늘릴 계획이다.

한편 청와대는 국민 추천 도서로 꾸린 ‘대통령의 서재’를 공개했다. 대통령의 서재는 국민인수위원회가 5월 25일부터 7월 12일까지 광화문 1번가에서 운영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시민으로부터 대통령과 함께 읽고 싶은 책이나 국정운영에 참고할 만한 책을 추천받았고, 총 580여권의 책이 뽑혔다.

임일영 기자 argus@seoul.co.kr
2017-08-18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