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21억·강경화 35억

文정부 고위공직자 재산 공개, 김상조 18억

실적 부풀려 9억 성과급

감사원 지방공기업 17곳 감사

“민통선에서도 농업용 드론 허용해야”

권익위, 50대 농민 민원 국방부에 권고

한명희 서울시의원, 서울여성 아카데미서 ‘여성 참여 생활정치’ 강연

입력 : 2017-09-13 17:00 | 수정 : 2017-09-13 17:00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한명희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4)은 지난 9월 11일 2017 서울여성 아카데미에서 ‘여성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생활정치’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한명희 서울시의원이 11일 서울여성 아카데미에서 여성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생활정치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강연은 서울시 성평등기금에서 후원하고, (사)서울시 여성단체연합회 주최로 각계의 시민운동 여성원로들 및 회원들을 초청하여 진행됐다.

한 의원은 먼저 30년간 노동운동과 여성운동의 이력을 바탕으로 정치에 입문하게 된 에피소드로 말문을 열어 여성정치인으로서 현실정치에서 경험한 다양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함으로써 자칫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정치 이야기를 재밌고 유익하게 이끌었다.



여성이라는 이유로 사회적 불평등을 겪어야 했던 과거에 비해 지금은 여성이 다양한 분야의 주역으로서 괄목할만한 여권 신장의 역사를 써 나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성 격차 지수는 전 세계 국가 중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실정이라고 말하면서, 특히 “정치 현실에서의 실질적 성불평등 개선을 위하여 더 많은 여성들의 적극적인 정치참여와 이를 위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수립과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검사, 구형 중 울컥한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8살 여자 초등학생을 유괴해 살해한 뒤 시신을 잔혹하게 훼손한 일명 ‘인천 초등생 살해 사건’의 담당…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강동 경로당, 주민 모두 차차차

‘무한 변신’ 작은복지센터

‘생명지킴이’ 강북

서울 자치구 중 유일 장관 표창

중랑 시장 제수용품 30% 싸다

새달 3일까지 5개 시장 할인 이벤트

예술 입는 이태원 古가구거리

앤티크 거리 간 성장현 용산구청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