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 부당해고 민원 5.2%→35.9% ‘껑충’

국민신문고 접수 실태 분석

건설사 거짓 진술에 옥살이

누명 벗었지만 … 어느 공무원 악몽의 5개월

지방도 미세먼지와 전쟁

노후경유차 폐차... 통학차량 LPG 전환

김경자 서울시의원 제33회 눈솔어린이문화대상 수상

입력 : 2017-09-13 17:54 | 수정 : 2017-09-13 17:54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김경자 의원(국민의당, 강서2)은 9월 13일 육군회관 태극홀에서 개최된 제33회 눈솔 어린이 문화대상에서 그 동안 어린이를 위한 문화활동에 뛰어난 공적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김경자 서울시의원이 13일 육군회관에서 개최된 제33회 눈솔어린이 문화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눈솔상은 어린이 운동가이자 학자로, 또 문학가로 소파 방정환 선생과 뜻을 같이 한 故눈솔 정인섭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한 상으로 어린이를 위한 문화활동에 공적이 뛰어난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하여 눈솔 선생 기일인 9월 16일 무렵에 시상하고 있다.

김 의원은 초등학교 교사로 30년간 재직하면서 어린이들의 인성교육의 일환으로 동시를 학년별, 계절별로 편집하여 1년 동안 40여 편 정도를 암송하는 교육을 실시했고, 아동극단을 만들어 어린이들에게 예절, 배려, 협동심을 배양하고, 현재는 시조시인으로 활동하며 우리글의 아름다움을 전파하면서 바른말 고운말 쓰기 지도를 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김 의원은 “평소 어린이의 인성교육을 위한 높은 관심과 그 공로를 인정해 큰 상을 주셨는데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라고 말한 뒤 “우리나라 최초의 순수 어린이 문화 운동 단체인 <색동회>의 명맥을 꾸준히 이어가며 처음 창립자들의 뜻을 전파하고 있는 관계자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허경영, 26살 연하 최사랑과 열애설 “흉측한 일

허경영(68)이 가수 최사랑(42)과의 열애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밝혔다.앞서 한 매체는 두 사람이 26살 나이차를 넘어 3년…

많이 본 뉴스

Leader’s Today

‘문화 복지 행정’ 복합타운 탄력

‘면목 세우는’ 면목동 숙원사업

블록체인 지역화폐 ‘노원’ 탄생

노원구, 2월 대안화폐 상용화

금천 민원서비스 ‘엄지 척’

행안부ㆍ권익위 선정 우수 기관

“4대 자치권 보장 개헌 절실”

이해식 강동구청장 분권 버스킹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이슈&이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