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늦은 밤에도 산책 편한 영등포공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쾌적한 화장실·산뜻한 담장 조성…11월 보수정비사업 완료 예정

늦은 밤 공원 산책하기가 불편했다면 이제는 그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

서울 영등포구가 영등포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낙후 시설에 대한 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공원시설 개선에 나선다. 구 관계자는 “구가 총 9억 6000만원의 시비를 들여 영등포공원 보수정비사업을 시행하고 이달 중순 착공해 오는 11월에 완공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우선 공중화장실을 최근 트렌드에 적합한 디자인으로 리모델링해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이용자 중심의 쾌적하고 편안한 화장실로 재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폐쇄회로(CC)TV를 보완 설치하고 화장실 비상벨을 경찰서와 연계해 설치하는 등 범죄 발생으로부터 주민 안전을 최우선 대비한다. 미관을 저해하는 담장 외관을 바꾸고 수목 생육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보호판을 설치하는 등 공원경관 향상을 위해서도 힘쓴다. 이 외에 ▲음악 분수 데크 정비 ▲산책로 포장재 교체 ▲보행에 불편을 주는 디딤돌 정비 등을 통해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곳이 영등포공원”이라면서 “주민 의견을 수렴해 영등포공원 시설을 개선하고 항상 찾고 싶은 힐링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7-09-15 12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