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유찬종 서울시의원, 앙코르대 총장 방문단 양준욱 의장 예방 주선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유찬종 의원(더불어민주당, 종로2)이 체이 속위치어(Mr. Sovitia) 앙코르대학 총장 방문단의 양준욱 의장 예방을 주선했다.
유찬종 서울시의원(오른쪽 두번째)이 캄보디아 앙코르대학의 속위치어 총장 일행의 양준욱 서울시의회 의장(가운데) 예방을 주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유 의원은 “속위치어 총장 일행은 종로 대학로에서 열리는 ‘제16회 대학로문화축제’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고 설명하고, “속위치어 총장 일행 방문을 계기로 캄보디아와 한국의 대학 간 교류 활성화는 물론 시민 간 교류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양준욱 의장은 “캄보디아의 수도인 프놈펜과 씨엠립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열심히 삶을 영위하고 있는 국민들의 모습을 보며 깊은 인상을 받은 바 있다”며, “앙코르대학의 경우, 특히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어과를 개설, 운영하고 있는 만큼 훌륭한 인재들을 많이 양성하여 양국 간 우호 증진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속위치어 총장은 “이번 방문이 한국의 문화는 물론 한국인들의 삶에 대해서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서울시의회의 극진한 환대에 감사하며, 좋은 기회에 꼭 답방을 추진하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앙코르대학은 2004년 씨엠립에 설립된 대학으로서 2007년 2년 과정의 한국어과를 개설하는 등 한국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해를 바탕으로 교류 및 연구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