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순천시자원봉사센터, 재능기부 전문봉사단 물밑 지원 활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순천시자원봉사센터가 순천지역 재능기부 전문봉사단이 제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꾸준한 물밑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자원봉사센터는 재능기부 전문봉사단이 각 단체에 맞는 활동을 할수 있도록 모든 업무를 총괄하는 조직이다. 사전조사를 통해 접수된 가구들을 대상으로 14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한다. 무료건강검진·의료봉사, 방충망교체, 대문페인트칠, 도배, 화재감지기 설치, 이·미용, 제과제빵 등이다.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3일 재능기부전문봉사단 180여명과 함께 외서면 화전·월평마을을 찾아 다양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쳤다.외서면 화전마을은 54세대 96명, 월평마을은 38세대 34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는 고령화마을로 이들 봉사단은 각 분야의 재능을 통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줬다.

이번 활동에는 기존 회원외에 신규단체와 장애인가정에서 집수리를 한 주택관리사 순천봉사단 등 개인 봉사자들이 참여해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됐다. 꾸미봉사단도 6월부터 재능기부봉사단에 합류해 파우치를 만드는 전문봉사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 단체는 지난 5월 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한 폐현수막 리폼 전문교육 후 24명으로 새로 조직됐다.

재능기부 전문봉사단은 지난해부터 분기마다 소외지역과 오지마을을 찾아 도움을 주고 있다. 재능기부 활동이 더욱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 연 4회 이상 정기 봉사활동을 할 방침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이인숙 순천사랑 해피바이러스 회장은 “큰 도움은 못 드리지만 내가 가진 미용기술로 어르신들에게 도움을 줘 보람을 느낀다.”며 “해피바이러스가 순천시 많은 곳에 퍼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일중 자원봉사센터 소장은 “단체별 특성을 살리는 재능기부 나눔을 계속해 실시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재능과 전공을 활용한 봉사활동을 지속적 전개할 것이다”고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