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변전소·환기구 안 된다”… GTX 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한강서 윈드서핑·요트·카누 즐기세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산불 예방 영농부산물 파쇄 사업, 일부 시군 늑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공항 승객 “비행기 이착륙 때 창문 덮개 왜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아픈 남편·착한 아내 위한 ‘따뜻한 사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금천, 부부 3쌍에 웨딩 사진 행사…캐논서 교육받은 주민 직접 촬영

서울 금천구는 캐논과 함께 26일 특별한 사연을 가진 부부 3쌍의 웨딩 사진을 찍어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른바 ‘따뜻한 사진’ 시리즈다. 지난해 주제는 ‘장수’였다면, 올해에는 ‘스몰 웨딩’이다.
서울 금천구에서 ‘따뜻한 사진’ 시리즈가 처음 진행된 지난해 지역 주민이 어르신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금천구 제공

금천구는 앞서 이사, 화재 등으로 결혼 사진이 없어진 주민을 대상으로 사연 신청을 받아 촬영 대상을 선정했다. 결혼 8년차로 슬하에 2명의 자녀를 둔 다문화 부부가 포함됐다. 2015년 파킨슨병을 확정 진단받은 남편과 필리핀 아내는 웨딩 사진 겸 가족사진을 남기기 위해 촬영을 신청했다. 결혼 20년차 부부는 리마인드 웨딩 사진을 찍는다. 사진은 금천구 금하로 783 아이디어 제작소인 ‘무한상상 스페이스’에서 ‘DIY 스몰웨딩 사진 촬영 워크숍’에 참여해 사진 교육을 받은 주민이 직접 촬영한다. 캐논 소속 스타 강사인 윤준성씨에게서 인물사진 이론, 카메라 사용법 등 인물사진 촬영에 관한 기법을 배운 주민들이다.



웨딩드레스는 역시 무한상상 아카데미 ‘타임슬립 패션쇼 제품 제작반’ 수강생이 직접 제작한 17벌 중 한 벌을 골라 착용하게 된다. 촬영된 사진은 다음달 13일 금천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미라클 인 금천 2017 무한상상 페스티벌’에 전시된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7-09-26 16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