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남구, 정부가 인증한 준 인재개발 우수기관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합리적인 승진·인력 배치 호평… 3년간 근로 감독 면제 등 혜택

서울 강남구는 교육부와 인사혁신처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2017년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제는 능력 중심의 인재 채용·관리 등 인적자원 개발능력이 우수한 공공기관에 대해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이다. 한 번 인증을 획득하면 3년간 고용노동부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 각종 우대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신규로 인증을 받은 곳은 강남구를 포함해 총 16곳이다.

구는 업무실적에 따른 공정하고 합리적인 승진, 탁월한 업무실적을 거둔 직원에게 특별승급 혜택 부여, 직위공모를 통한 우수한 인력 배치, 6급 팀장에 대한 정기적인 평가 실시, 직위공모를 통한 우수한 인력 배치 등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공정한 인사관리와 창의적인 인재육성을 통해 강남을 365일 활력이 넘치는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현진 기자 jhj@seoul.co.kr
2017-09-29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